남원시 국민디자인단 과제 공모
남원시 국민디자인단 과제 공모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04.21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에서 추진하는 ‘국민디자인단’은 지자체에 국민 서비스 디자이너를 지원하여 기존 방식으로 해결하기 어려웠던 과제들을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국민 참여정책 프로그램이다.

 남원시(시장 이환주)는 일 잘하는 공직문화 변화에 앞장서기 위해 지난 3월 국민디자인단 공모사업을 신청하고 4.23. 대면평가를 앞두고 있다고 전했다. 남원시가 국민디자인단에 제출한 과제명은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일하는 방식 개선’이다.

 불필요한 업무에 낭비되는 시간을 줄이고, 일하는 방식 혁신을 통해 국민을 위한 가치 창출하는 일에 몰입할 수 있도록 공무원 문화를 개선한다는 내용이다.

 이같은 조직문화 개선에 대한 내용을 국민디자인단 과제로 제출한 것은 남원시가 최초이다. 남원시는 대시민 서비스 향상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고자 남원시 학습동아리와 함께 국민디자인단에 신청했다고 밝혔다.

 한편, 남원시는 매우 친절한 남원시청 만들기를 민선7기 공약사업으로 채택하고 친절행정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다방면에 힘쓰고 있다.

 시는 국민디자인 과제를 함께 수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된 시민 서비스 질 향상과 범정부 일하는 방식 혁신 추진에 대한 모범 자치단체로 우뚝 설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