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청, 신재생에너지 포럼서 투자 유치
새만금개발청, 신재생에너지 포럼서 투자 유치
  • 설정욱 기자
  • 승인 2019.04.18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만금개발청(청장 김현숙)은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간 서울에서 열린 신재생에너지 포럼 ‘SKRES(South Korea Renewable Energy Summit) 2019’에 참석해 새만금의 재생에너지사업을 소개하고, 맞춤형 상담 등을 진행했다.

이 행사에는 15개 국가에서 재생에너지와 관련한 70여 개의 기업과 전문가 18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새만금개발청 배호열 개발전략국장은 새만금 사업 및 재생에너지 사업 계획에 대해 발표하고, 캐나다의 스카이파워(SkyPower), 중국 위엔징 등 새만금에 투자의향이 있는 기업들과 상담을 진행했다.

캐나다의 스카이파워 찰스 코헨 부회장은 “새로운 국제도시를 건설하는 새만금의 특별한 비전에 동참하고자 지구 반바퀴를 돌아서 왔다”고 말했다.

중국 상하이의 위엔징 총경리인 장즈롱은 “새만금 현장을 방문한 적이 있어 관심이 많고, 조만간 새만금 신재생에너지사업 참여를 위한 여러 제안을 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일본계 은행 미쓰이스미토모 관계자 역시 “일본 재생에너지 기업들이 서울지점을 찾아 새만금 재생에너지 사업 계획과 국제입찰 진행 여부 등 사업 참여에 높은 관심을 보인다”라고 말했다.

배호열 개발전략국장은 “새만금 재생에너지 비전 선포 이후, 국내외 재생에너지 관련 기업들의 투자 문의가 이어지고 있으며, 실제 기업들의 입주도 시작됐다”며 “글로벌 재생에너지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사업 참여를 기대하며, 기업이 원하는 투자환경도 지속해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설정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