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경제통상진흥원 ‘제로페이’ 가맹점 모집
전북경제통상진흥원 ‘제로페이’ 가맹점 모집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9.04.18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와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원장 조지훈, 이하 경진원)은 소상공인의 결제수수료 부담완화를 위해 도입한 ‘제로페이’ 가맹점 모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경진원은 18일 소상공인희망센터 강의장에서 희망센터 입주업체를 대상으로 제로페이 시스템 설명 및 신청·접수 방법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제로페이 가맹점 등록시 가맹점 결제수수료 0% 그리고 개인에게는 소득공제 40%의 혜택이 있음을 홍보하고, 개인·법인 사업자의 제로페이 앱 설치 및 사용 방법을 설명했다.

아울러 경진원은 매월 1회 이상 각 시·군 소상공인 밀집지역 주변 상가와 전통시장에 방문해 ‘제로페이’ 사용안내와 가맹점 모집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제로페이’는 소비자가 본인의 스마트폰으로 소상공인 가맹점의 QR코드를 스캔하고 결제금액을 입력하면, 소비자 계좌에서 소상공인 계좌로 구매대금이 직접 계좌 이체되는 방식으로, 중간단계의 신용카드사와 밴사 등이 없어 소상공인이 부담하는 수수료가 0%대로 줄어들게 된다.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 조지훈 원장은 “도내 제로페이의 저변을 확대 소상공인 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히며, “소상공인을 살리는 착한결제 제로페이에 소상공인들과 시민들의 많은 동참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제로페이와 관련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도내 제로페이 관련 문의는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 소상공인팀 전화 (063)717-1300번으로 하면 된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