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하예랑역사문화연구원, 아동청소년 인성교육 수강생 모집
<사>하예랑역사문화연구원, 아동청소년 인성교육 수강생 모집
  • 정재근 기자
  • 승인 2019.04.17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가 주최하고 <사>하예랑역사문화연구원(대표 이인옥)이 주관하는 시니어와 함께하는 아동청소년 인성교육 ‘행복씨앗 심기’ 프로그램이 운영되는 가운데 오는 26일까지 수강생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17일 하예랑역사문화연구원에 따르면 오는 12월말까지 학교 또는 하예랑 교육실에 시니어와 함께하는 아동청소년 인성교육으로 ‘행복씨앗 심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주요 프로그램을 보면 ▲효 인형극 체험학습 ▲교육연극프로그램 ▲행복체험인성캠프 ▲인성예절캠프 ▲차와 함께하는 교원 힐링캠프 ▲자존감을 울리자 ▲사랑누리행복누리 등 7개다.

 이번 행복씨앗 심기 사업은 지역의 시니어들의 사회적 경험 및 연륜과 지혜 등을 아동청소년들의 눈높이로 멘토링해 지역을 이끄는 리더자로 양성할 뿐 아니라 아동청소년의 비전이 역동적으로 현실화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목적이다. 이밖에 세대간 인식 차이를 이해하게 하고 시니어의 가치가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인옥 대표는 “인성중심 사회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인성교육이 학교의 교육과정 운영 등 교육주체의 노력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면서 “맞벌이 가정이 늘면서 학교수업이 끝난 후 배회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건전한 가치기준을 확립하지 못한 채 심한 정서적 불안을 보이는 아동청소년에게 체계적인 해결방안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