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는 17일 근무시간에 앞서 본청 민원실 공무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공무원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이승복 부시장은 ‘시민이 만족하고 공감하는 민원서비스 제공’이란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이 부시장은 ▲민원인에게 호감을 줄 수 있는 표정과 대화법 ▲민원인의 의견경청과 수용을 통한 올바른 소통방법 ▲민원응대의 중요성 등 강조했다.
참가자들은 이구동성으로 “평소 민원인을 대하는 자신의 모습을 되돌아 볼 계기가 됐고 시민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승복 부시장은 “앞으로도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서로 소통하는 행정을 구현해 더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군산=정준모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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