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은행 ‘JB리치100 연금우대 통장’ 판매 돌입
전북은행 ‘JB리치100 연금우대 통장’ 판매 돌입
  • 김장천 기자
  • 승인 2019.04.16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연금수급 우대 전용 통장인 ‘JB리치100 연금우대’ 통장을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이 상품은 공적연금(국민연금, 공무원 연금 등)과 기타연금(기초연금, 주택연금 등)을 입금 받을 경우 각종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가입 조건은 개인 및 개인 사업자를 대상으로 1인 1계좌까지 가입 가능하며, 가입금액 제한없이 매일 최종 잔액에 대해 금액 구간별 최저 연 0.10%(기본금리), 우대 조건을 충족했을 경우 최고 연 1.50%(기본금리포함)의 이율을 제공한다.

 우대 조건으로는 거래일 전월 건당 20만원이상 연금이체 실적이 있거나 거래일 전월말 ‘JB실버주택연금대출’을 보유하면 해당된다. 또한 우대금리는 50만원 이하 일 경우 연 1.00%(기본금리 포함), 50만원 초과 100만원 이하 일 경우에는 연 1.50%(기본금리 포함), 100만원 초과 일 경우에는 연 0.10%(기본금리)의 이율이 적용된다.

 이밖에 전자금융 이체수수료 면제 및 당행 CD/ATM 영업시간외 현금인출수수료 면제, 당행 CD/ATM 타행이체수수료 면제, 타행 CD/ATM 현금인출 수수료 면제, 납부자(타행)자동이체 수수료 면제, SMS수수료 면제 등이 우대서비스로 제공된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JB 리치100 연금우대 통장은 기대수명 상승 및 초고령 사회 진입에 따라 늘어나는 연금 수급 고객들의 자산형성 니즈에 부합하는 금융상품으로, 인생 이모작을 준비하는 시니어 고객들이 이 상품을 적극 활용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김장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