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연구 협력 활성화 위한 학술공유회 개최
농업연구 협력 활성화 위한 학술공유회 개최
  • 정재근 기자
  • 승인 2019.04.16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분야 융복합 연구협력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연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정보를 공유하고 토론하는 학술행사가 열린다.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은 농업분야의 연구를 수행하고 있는 4개 국립과학원의 연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류 활성화 방안과 이를 통해 연구분야 간 융복합 및 협업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학술공유회’를 17일 농촌진흥청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공유회’의 가장 큰 특징은 모든 농업연구 분야 연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학술발표를 하는 것이다.

 학술단체가 개최하는 학술행사는 단일학회 또는 유사분야 학회들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농업기초, 식량, 원예, 축산 등 모든 분야 연구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기회는 없었다.

 ‘학술공유회’에서는 최근 연구된 학술성과를 포스터로 발표하는 학술행사로 기획되었으며 다양한 분야의 연구결과 344건이 발표된다.

 학술발표는 스마트팜, 생명공학, 기후변화, 생물자원, 농업환경, 품질·기능성, 유전·육종, 작물재배 및 가축사양, 농업경영 등 17개 연구영역으로 구성되었다. 농촌진흥청 연구자들이 다양한 분야의 학술결과 경험 및 연구동향을 이해하고 융복합 연구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학술공유회’는 농촌진흥청 연구자들의 학술성과를 발표하는 행사이지만 외부 연구자들도 관람할 수 있으며 관람 시간은 17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 까지다.

 학술공유회와 관련 자세한 사항은 농촌진흥청 연구성과관리과(☎063-238-0792)로 문의하면 된다.

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