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의회 예결특위, 전북도 추경안 심사 돌입
전북도의회 예결특위, 전북도 추경안 심사 돌입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9.04.15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김대오·익산1)는 15일 위원회를 열고 오는 17일까지 ‘2019년도 전라북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 돌입한다.

전북도의회 예결특위에서 심사하는 올해 제1회 추경예산안은 당초 예산보다 7.3%인 5천147억원 증액된 7조5천677억원 규모다.

 전북도의회 예결특위는 전북도 최용범 행정부지사에게 추경예산안 제안설명을 청취한 후 정책질의를 가졌다.

 문승우 위원(군산4)은 이날 군산항 중고차 수출단지와 관련해 “군산항의 수출 물동량이 큰 폭으로 감소한 한 것은 수출 물량이 많은 인천 수출단지와 비교해 차별화된 전략이 없는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 만큼 수출 물동량 확보를 위한 대책에 마련에 적극 나설 것”을 주문했다.

 이병철 의원(전주5)은 “지난해 전기로 인한 화재 발생이 전체 화재 발생의 24.3%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며 “화재에 따른 인명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다중이용시설의 전기화재에 대한 예방 및 근본적인 대책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

 이명연 의원(전주11)은 “12일 금융위원회의 전북 금융중심지 연구용역 결과발표에 매우 아쉬움이 많다”며 “앞으로 전북도의 노력이 물거품 되지 않도록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후속 대응과 함께 연기금대학원 설립은 어렵게 되었다 하더라도 연기금 운용 인력의 양성은 필요한 만큼 있는 이에 대해 적극적인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최영일 의원(순창)은 “순창군 쌍치면에 위치한 순창샘물의 연장허가 시한이 1년 앞으로 도래한 상황에 쌍치면 일대 지하수 고갈로 주민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며 “전북도는 연장허가와 관련해 역학조사 용역과 환경영향심사에 추천 위원 참여 등 순창군 주민들의 요구 사항에 대해 조속히 이행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대오 위원(익산1)은 “지난해 전북도뿐만 아니라 익산시 인구가 큰 폭으로 줄었다”며 “이는 전북도가 역할을 제대로 이행하지 않아 군산 GM사태 이후 산업·고용위기 지역 지정에 익산이 것도 한몫한 것으로 분석된 만큼 지금이라도 이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위기 극복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