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어르신 대상 감염병 예방 교육 실시
임실군, 어르신 대상 감염병 예방 교육 실시
  • 임실=박영기 기자
  • 승인 2019.04.15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은 15일 원광수양원을 찾아 복지관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을 위한 올바른 손 씻기’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올바른 손 씻기 영상 시청에 이어 손 씻기 스티커를 배부하고 뷰 박스를 통한 손 씻기 전.후 세균 수 비교 체험으로 진행됐으며, 강사로 나선 전라북도감염병관리 지원단 이주형 교수는 감염병 예방을 위해서는 손 씻기 등 사전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각종 수인성 및 식품 매개 감염병이나 수족구병, 인플루엔자, 급성호흡기감염증 등 유행하기 쉬운 감염병 예방을 위해서는 올바른 손 씻기 6단계 생활화를 철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올바른 손 씻기 6단계는 △손바닥과 손바닥을 마주 대고 문질러 주기 △손등과 손바닥을 마주 대고 문질러 주기 △손바닥을 마주 대고 손 깍지를 끼고 문질러 주기 △손가락을 마주잡고 문질러 주기 △엄지손가락을 다른 편 손가락으로 돌려주며 문질러주기 △손가락을 반대편 손바닥에 놓고 문지르며 손톱 밑을 깨끗이 씻기 등 6단계다.

 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손 씻기는 감염병 예방의 가장 기본이면서 중요한 수칙으로 올바른 손 씻기를 생활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손 소독제 등 감염병 예방물품을 확보하여 감염병 발생을 최소화하겠다”고 밝혔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