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
익산시,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제출
  • 익산=문일철 기자
  • 승인 2019.04.14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는 올해 1월 1일을 기준으로 개별 토지 28만6,194필지에 대한 개별공시지가를 공개한다.

12일 익산시는 개별 토지에 대한 개별공시지가 산정과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완료하고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이에 대한 의견을 15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접수받는다.

개별공시지가 열람은 익산시청 종합민원과 및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익산시홈페이(http://www.iksan.go.kr) 또는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를 통해 열람 할 수 있다.

열람기간 중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의견이 있는 토지 소유자나 이해관계인은 다음달 7일까지 열람 장소에 비치된 개별공시지가 의견서를 작성해 직접 방문 및 우편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의견서를 제출할 수 있다.

의견이 제출된 토지에 대해서는 의견서 제출인, 감정평가사와 함께 현장을 방문해 적용된 표준지, 해당토지의 이용현황, 토지특성 등을 민원인에게 설명해 개별지가의 객관성과 공정성을 기할 방침이다.

열람이 완료된 개별공시지가는 다음 달 익산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내달 말 결정·공시하게 된다.

익산시 관계자는 “매년 공시되는 개별공시지가는 토지관련 국세인 양도 소득세·증여세·상속세·종합부동산세와 지방세인 재산세·취득세 및 국·공유재산 임대료의 부과기준 등으로 활용되는 만큼 기간 내 꼭 확인해 재산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익산=문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