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마다 다른 비급여 진료비용 어디서 비교할 수 있나요?
병원마다 다른 비급여 진료비용 어디서 비교할 수 있나요?
  • .
  • 승인 2019.04.14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 최근 어머니가 무릎통증이 있어 병원 진료를 받았는데, X-ray에서 골 양성종양이 의심된다며 비급여 MRI 촬영을 권유받으셨습니다. 비급여 비용은 병원마다 다르다고 하는데, 병원별로 가격을 비교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A. 병원급 의료기관에서 치료 받으면서 환자가 전액 부담하는 비급여 진료비용에 대해 알고 싶을 때에는 건강보험 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심사평가원에서는 국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의료기관 선택권을 강화하려는 취지에서 그간 207개 항목의 비급여 진료비용을 공개하고 있었는데요, 4월 1일부터는 병원급 이상 의료기관(병원, 치과병원, 한방병원, 요양병원, 종합병원, 상급종합병원)을 대상으로 340개 항목의 비급여 진료비용을 공개하게 됩니다. 확대되는 항목은 초음파와 자기공명영상촬영장치(MRI), 예방접종료 등 자주 발생되고 비용이 높아 사회적 관심이 많은 비급여 항목들입니다. 공개화면에서는 항목별, 지역별, 병원별로 쉽게 검색 할 수 있어 병원간 비용 비교도 가능합니다.

 Q. 비급여 항목 비용을 검색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주세요

 A. 인터넷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www.hira.or.kr)에 접속해서 상단메뉴 ‘진료비’ - ‘비급여진료비정보’로 클릭하면 항목별, 병원별, 지역별로 확인 가능합니다. 또한 스마트폰 앱 ‘건강정보’를 접속하여 ‘국민서비스’ - ‘비급여진료비정보’ 에서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전주지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