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의회 각 상임위 활동
전북도의회 각 상임위 활동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9.04.14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의회 각 상임위원회는 제362회 임시회기를 맞아 12일 도 산하기관 등을 방문해 현장의장 활동을 펼쳤다.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국주영은)는 12일 정읍시 금붕동에 위치한 ‘내장산정보화마을’을 방문해 정보화마을 운영상황에 대해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관계자를 격려하는 등 활발한 현지 의정활동을 펼쳤다.

 국주영은 위원장을 비롯한 행정자치위원들은 이날 내장산정보화마을운영위원장으로부터 그동안 정보화마을사업 추진현황 및 운영성과 등에 대한 설명을 듣은 후 정보센터 및 체험관 등의 시설 점검과 ‘오곡강정’ 만들기 체험도 가졌다.

 이와 함께 스마트폰 보급 등으로 정보화마을 운영에 위기감이 조성되고 있는 상황에서 전라북도 정보화마을의 자립기반 조성 및 운영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이 자리에 참석한 시군 정보화마을 운영위원장들과 심도 있는 논의를 가졌다.

 국주영은 행정자치위원장은 “도농 간 정보 격차를 해소함은 물론 지역특산물 판매 및 체험관광 등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자 하는 도내 정보화마을이 현 위기상황을 극복하고 다시 활성화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의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문화건설안전위원회(위원장 정호윤)도 이날 전라북도체육회를 방문해 간담회를 갖고 건의사항 청취와 시설 운영상황을 점검했다.

 정호윤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은 오는 5월 도내에서 개최 될 제13회 장애학생체육대회와 제48회 전국소년체육대회를 앞두고 대회 준비상황과 경기장 등의 시설을 둘러보며 현장을 확인했다.

 정호윤 위원장은 “올해 전국소년체전 및 장애학생체전이 도내에서 개최되는 만큼 성공적으로 열릴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면서 “안전한 체전, 성공적인 체전 개최를 위해 홍보는 물론 경기장 시설물 관리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주문했다.

 한편 제13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는 5월 14일부터, 제48회 전국소년체육대회는 5월 25일부터 각각 4일간 익산을 중심으로 도내 시군에서 개최된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