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갑질 공무원 징계하고 재발방지 대책 수립하라”
“우체국 갑질 공무원 징계하고 재발방지 대책 수립하라”
  • 양병웅 기자
  • 승인 2019.04.11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총 전국공공운수노조 기자회견
11일 전주시 전주우체국 앞에서 열린 '원청 우체국 공무원 갑질 규탄 기자회견'에서 민주노총 전국공공운수노동조합원들이 다짜고짜 반말과 욕설을 내밷는 익산우체국 공무원의 갑질을 규탄하는 구호를 외치고 있다.   최광복 기자
11일 전주시 전주우체국 앞에서 열린 '원청 우체국 공무원 갑질 규탄 기자회견'에서 민주노총 전국공공운수노동조합원들이 다짜고짜 반말과 욕설을 내밷는 익산우체국 공무원의 갑질을 규탄하는 구호를 외치고 있다. 최광복 기자

 “원청 우체국 공무원들은 당장 갑질을 중단하라”

 민주노총 전국공공운수노동조합원들이 11일 오전 전주시 전주우체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반말과 욕설 등 온갖 갑질을 일삼은 우체국 공무원을 징계하고 당장 재발방지 대책을 수립하라”고 촉구했다.

 단체는 “지난 19년간 우체국시설관리단(이하 관리단)은 우체국을 쓸고 닦고 기름칠하는 일을 도맡아 왔다”며 “겉으로 보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는 것처럼 보이지만 속사정은 전혀 그렇지 않다”고 규탄했다.

 이어 “하청업체 비정규직의 삶은 말그대로 최저시급에 발 묶인채 원청의 노예로 살아왔다”며 “이들은 그저 그림자에 비유됐으며 원청 공무원들이 시키는 일은 무엇이든 할 수 밖에 없었다”고 털어놨다.

 단체에 따르면 지난달 익산우체국 우정노조 지부장이 관리단 노동조합 운영에 개입해 제1노조(민주노총)를 탈퇴하고 제2노조(한국노총)에 가입을 권유하다가 호남지역 본부장에게 적발됐다.

 이후 진상조사를 요구하는 공문을 발송하자 전화를 통해 반말과 욕설을 했다는 게 이들의 주장이다.

 당사자인 호남지역 본부장은 심한 정신적 스트레스로 정신과 치료를 받고 있는 상황이다.

 전북우정청 감사관실 측은 엄중 주의조치와 재발방지 교육을 했다고 전해왔다.

 이에 대해 단체는 “감사관실의 조치는 제식구 감싸기식 조사에 불과하다”며 “원청인 우정사업본부가 직잡 나서 재조사를 실시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우정사업본부는 이번 갑질 사건에 대해 피해자에게 머리 숙여 사과하고 진상규명 후 재발방지 대책을 강구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양병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