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관찰 드로잉展, 자연을 그리다
자연관찰 드로잉展, 자연을 그리다
  • 김혜지 기자
  • 승인 2019.04.11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과학교육원은 오는 19일부터 다음 달 26일까지 학생과 도민들을 대상으로 전시체험관 특별기획 ‘자연관찰 드로잉展, 자연을 그리다’를 진행한다.

‘자연관찰 드로잉’은 ‘생태드로잉’ 혹은 ‘관찰그리기’라고 할 수 있는데, 관찰그리기가 일반 세밀화와 다른 점은 오랜 기간 동안 사진과 흡사하게 그리는 작업이 세밀화라면, 관찰그리기는 현장에서 직접 실물을 보고 펜 터치와 수채화 물감으로 짧은 시간 안에 그리는 그림이다.

자연관찰 드로잉의 대부분 작품은 현장에서 실제로 보이는 모습대로 그렸기 때문에 기록의 의미가 강하고, 날짜와 장소 또한 남겼기 때문에 자연과학적 자료의 가치가 있다.

이러한 배경으로 마련된 이번 전시는 만화가이자 숲 연구가인 황경택 작가의 원화 작품 20점과 인쇄본 100점이 계절별로 전시되며, 자연물 드로잉 체험(선그리기), 드로잉 영상 감상 코너, 숲에 관한 책읽기 코너, 실내 숲 놀이 코너(생태놀이) 등이 상시 운영된다.

주말에는 특별 프로그램인 ‘자연관찰 드로잉 체험’이 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드로잉을 직접 배울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또한 전시 해설과 함께 작품 작업과정 및 숲에 대한 작가의 철학에 대해서도 들을 수 있는 ‘작가와의 만남’이 마련된다.

김혜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