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발효소스토굴 VR 체험 콘텐츠 업그레이드
순창군 발효소스토굴 VR 체험 콘텐츠 업그레이드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19.04.11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발효소스토굴에 최신형 VR체험 콘텐츠를 구축한다. 순창군 제공

 순창군이 사업비 5억2천만원을 들여 발효소스토굴에 최신형 VR 체험 콘텐츠를 구축했다고 11일 밝혔다.

 특히 이번 콘텐츠는 지난해 6월 설치한 VR 체험 콘텐츠와 비교하면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켜 체험감은 물론 재미까지 높였다. 실제 기존 VR 콘텐츠는 HMD(Head Mounted Display) 방식으로 VR 기기를 쓰고 콘텐츠 내 영상을 보는 수준이었다. 따라서 체험에 나선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에는 다소 부족했다.

 하지만, 새로 구축한 콘텐츠는 FPS(First-Person Shooter) 방식으로 참가자가 콘텐츠 내 1인 플레이어가 되어 직접 참여해 스릴과 재미를 선사한다. 더욱이 호남지역 최초로 트레이드밀 옴니(Omni) 장비를 설치해 현실감을 더했다.

 이 콘텐츠는 발효소스토굴을 배경으로 참가자가 특수부대 요원이 되어 테러리스트가 탈취한 순창군의 대표 씨간장 비법서를 탈환하는 내용을 담아 순창의 장류 홍보에 신경을 썼다. 또 체험료는 발효소스토굴 입장료(성인 2천원, 청소년 500원) 외에는 없어 민간이 운영하는 VR 기기 체험료가 5천원∼1만원 가량인 점과 비교하면 이용객의 경제적 부담을 덜었다.

 발효소스토굴은 VR 체험관 외에 세계소스관과 미디어아트관, 트릭아트, 원형저장고 등 다양한 주제로 전시관을 구성해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다. 이밖에도 토굴 내 발효커피 카페까지 마련해 아이들과 함께 찾은 부모들에게 휴식공간으로도 인기를 끈다.

 순창군 이석기 장류특구계장은 “발효소스토굴을 언제나 마음껏 놀고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가겠다”면서 “앞으로도 더 진화하는 발효소스토굴을 관심 있게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