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팅산업 활성화를 위한 DfAM 기술세미나
3D프린팅산업 활성화를 위한 DfAM 기술세미나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9.04.10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와 전북테크노파크는 오는 12일 전주 상공회의소에서 3D프린팅산업 활성화를 위한 적층제조기술을 위한 설계(Design for Additive Manufacturing) 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

적층제조기술을 위한 설계는 기존의 생산, 제조현장의 가공 기술을 위한 설계가 아닌 3D프린팅 기술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가공 설계 기술로 부품의 경량화, 복수 부품들의 단일화가 가능하다.

‘적층제조기술을 위한 설계’를 통한 부품 경량화와 최적화는 완성된 제품의 기술 경쟁력과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에 효율과 가성비를 따지는 소비 트렌드에 비추어볼 때, 생산, 제조업 혁신의 활용은 필수적일 수밖에 없다는 것이 관계자의 말이다.

이번 세미나 강연자는 한국적층제조사용자협회 주승환 협회장으로 국내 최초로 SLS 보급형 3D프린터를 상용화하고, 세계 3대 오픈소스 3D프린터 윌리봇을 개발했다.

‘Perspective of Additive Manufacturing’의 강연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를 시작으로 전라북도 제조업계와 3D프린팅 산업이 동반 활성화되어 제조산업의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북테크노파크 강신재 원장은 “현재 전라북도 생산, 제조산업 분야에 적층제조기술이 기존 공정들과 자연스럽게 융복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