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환 전북개발공사 사장 “대규모 수익사업 적극 발굴”
김천환 전북개발공사 사장 “대규모 수익사업 적극 발굴”
  • 정재근 기자
  • 승인 2019.04.10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환 전북개발공사(이하 공사) 사장은 10일 대규모 수익사업의 적극적인 발굴을 통한 공사의 안정적 경영기반을 마련하는데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1일 전북개발공사 제9대 사장으로 취임한 김 사장은 이날 지역언론 간담회에서 ‘변화와 혁신을 위한 경영방침’을 밝히면서 이같이 강조했다.

 김 사장은 전북개발공사의 설립목적에 맞도록 도민의 복지향상과 지역사회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은 물론, 전라북도의 역점사업인 삼락농정, 융복합 미래산업, 여행체험, 새만금 세계잼버리 개최 등을 공사 추진 사업과 연계, 추진함으로써 전라북도의 정책방향과 공조를 맞추는 경영전략 구사를 소개했다.

 그는 또 “도민을 위한 지방공기업으로서 도민과 함께 미래를 열어갈 으뜸 공기업을 만들어 가기 위해 공익성과 수익성을 담보하는 경영방향을 세웠다”며 “도민들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는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해 도민과 함께 따뜻한 동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사의 중점추진 경영방향으로 ▲대규모 수익사업 발굴을 통한 공사의 안정적인 경영기반 마련 ▲지속가능한 경영실현을 위해 4대 전략 방향 설정 ▲택지개발 및 주택공급 등의 공익사업 강화를 통한 공사의 설립 목적 달성 ▲내부직원 만족도 향상을 위한 노력 ▲효율적이고 유연한 조직으로 확대 개편 등을 제시했다.

 한편,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이한 전북개발공사는, 정부3020에너지 정책에 발맞춰 새만금 지역내 재생에너지 발전사업을 추진하고, 정부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본격적으로 참여하는 등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미래사업에 적극 도전하고 있다.

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