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LH 시기 어울림플랫폼(행복주택) 기공식
정읍시·LH 시기 어울림플랫폼(행복주택) 기공식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9.04.10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10일 옛 금강모텔에서 '정읍 시기 어울림플랫폼' 기공식을 가진 가운데 유진섭 시장, 최낙삼 시의회 의장. 임정수 LH전북지역본부장 등 참석자들이 시삽을 하고 있다.   정읍시 제공.
정읍시가 10일 옛 금강모텔에서 '정읍 시기 어울림플랫폼' 기공식을 가진 가운데 유진섭 시장, 최낙삼 시의회 의장. 임정수 LH전북지역본부장 등 참석자들이 시삽을 하고 있다. 정읍시 제공.

정읍시가 10일 시기동(옛 금강모텔)에서 ‘정읍 시기 어울림플랫폼(행복주택)’ 기공식을 가졌다.

기공식에는 유진섭 시장을 비롯해 최낙삼 시의회 의장과 임정수 LH전북지역본부장, 도시재생 주민협의체와 원도심 내 상인회 등 약 250여명이 참석했다.

시와 LH가 협업해 추진하는 어울림플랫폼은 총사업비 36억원(정읍시 15억5천만원, LH 20억5천만원)이 투입돼 네트워크센터(180㎡)와 행복주택(20세대)을 건립하는 사업이다. 2021년 준공 예정이다.

네트워크센터는 원도심 내 청년 창업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브랜드 창출과 디자인 개발, 웹페이지 구축 등 청년산업의 신 성장 거점으로 육성된다.

행복주택은 청년과 노약자 등 주거취약 계층의 주거 안정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유진섭 시장은 “어울림플랫폼은 오랫동안 준비와 계획 기간을 가진 도시재생 사업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리는 첫 신호탄이다”며 “앞으로 술 문화관과 샘고을 떡·어울림 플랫폼, 쌍화차 커뮤니티라운지, 문화예술허브센터, 수성 복합청사개발 등을 연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어 “본격적으로 사업이 시작되면 원도심이 변화하는 모습을 실질적으로 체감 할 수 있을 것이다”며 “사업 과정에서도 지역의 소상공인과 저소득층 등 사회적 약자들을 세심하게 살펴 우리시만의 맞춤형 도시재생을 실현 하는데 온 힘을 다 쏟겠다”고 밝혔다.

한편, 식전행사로 정읍 시립농악단의 길놀이와 비나리 축하공연이 펼쳐져 기공식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켰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