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전주·청주 특례시 지정 총력전
여야 전주·청주 특례시 지정 총력전
  • 전형남 기자
  • 승인 2019.04.09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청주시 특례시 지정을 위한 여야 정치권의 노력이 눈물겹게 진행되고 있다.

 8일 평화당 정동영, 김광수 의원과 바른미래당 정운천 의원, 자유한국당 정운천 의원은 전주시 김승수 시장과 함께 이낙연 총리를 찾아 특례시 지정을 강력히 요구했다.

 지역현안 해결을 위해 여야 정치권과 자치단체가 손을 맞잡고 나서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역대정권의 수도권 중심의 정책으로 전주시와 청주시의 낙후 상황이 그 만큼 절박하기 때문이다.

 특히 한국당 소속 국회의원이 평화당 정동영 대표등 전북 정치권 인사들과 한 자리에 모여 현안을 논의하는 사상초유의 상황이 연출됐다.

 한국당 정우택 의원은 특례시 지정을 위한 전방위 활동을 벌이면서 평화당 정동영 대표와 함께 이낙연 총리에게 전주와 청주시가 특례시로 지정되어야 하는 당위성을 강조했다.

 정 대표를 비롯 김광수, 정운천 의원 등 전주지역 국회의원들도 “전주는 일반시와 달리 인구 65만명이 넘는 대도시이고 도청 소재지”라며 “전주시 특례시 지정이 이뤄져야 한다”라고 말했다.

 특히 한국당 정우택 의원과 전주 의원들은 인구 기준 외에 행정수요를 반영하고 인구 50만 이상 도청소재지도 특례시로 지정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의 ‘지방자치법 일부 개정법률안’을 공동발의 하고 전주와 청주시가 특례시로 지정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의 관심을 촉구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형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