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농협, 쌀 생산조정제 추진 결의대회
전북농협, 쌀 생산조정제 추진 결의대회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9.04.09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농협(본부장 유재도)은 9일 지역본부에서 논에 벼 대신 다른 소득 작물 재배를 유도 쌀 과잉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식량자급률 제고를 도모하고자 정부와 전라북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쌀 생산조정제(논 타작물 재배지원사업)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전북지역 RPC운영 조합장으로 구성된 RPC운영 전북협의회에 참석한 조합장들은 쌀 생산조정제의 적극적인 추진을 위한 사업 참여 확대와 대농업인인 홍보, 대체작물 판로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본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하여 쌀 수급 및 가격 안정과 조사료 국산화율 제고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쌀 생산조정제(논 타작물 재배지원사업)사업은 4월 2일 현재 전국 55,000ha 목표 중 10,276ha를 신청하여 18.7%의 달성률을 보이고 있으며 전북지역은 8,586ha 목표 중 1,982ha를 신청하여 23%의 달성률을 보이고 있다.

유재도 본부장은 “쌀 생산조정제 사업은 정부가 쌀 생산 면적을 줄여 쌀값안정 및 식량자급률을 높이기 위해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전라북도 및 시군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농협 조직을 최대한 활용하여 본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