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노후산단 기반시설 12억 투입
전주 노후산단 기반시설 12억 투입
  • 장정철 기자
  • 승인 2019.04.07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가 노후 산업단지의 기반시설을 대대적으로 정비한다.

7일 시에 따르면 기업하기 좋은 산업단지 인프라 구축을 위해 오는 2022년까지 총 12억원을 투입, 산업단지 기반시설 정비 7개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기업현장을 직접 방문해 애로사항을 수렴하고 시책에 반영해 매해 기업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었던 기업 기 살리기의 연장선상으로, 올해는 기업들의 기반시설에 대한 인프라 개선에 초점을 맞추고 그간 기업 활동을 제약해온 노후시설 정비와 휴식공간 조성을 우선 추진하는 것이다.

오는 2020년부터 기린대로(금학천) 인도설치를 비롯해 금학천 좌안도로 재포장, 팔복로 인도정비, 전주연탄 감수로 인도정비, 신복로 인도개설 등이 순차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산업단지 기반시설 환경정비사업이 완료되면 통행 공간 확보 및 노면불량 해소로 차량과 보행자의 불편이 줄어들고, 쾌적한 녹지공간 조성으로 근로자 복리증진까지 챙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산업단지와 인근지역 기반시설에 대한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일제 조사했으며, 이달 중 친환경산업단지 인근 근로자 휴식공간을 위한 친환경 산업단지 산책로 조성을 필두로 환경개선 사업에 본격 착수한다. 또, 올 하반기에는 산업단지 내 차량통행이 가장 많은 팔복로의 노후공간을 재포장할 계획이다.

강병구 전주시 중소기업과장은 “이번 노후화된 산업단지와 주변 공업지역 기반시설 정비는 환경개선의 걸음마 단계로 도심에 비해 상대적으로 노후화 된 공업지역의 기반시설을 정비해 사람, 자연, 산업이 공존하는 산업단지로 조성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노후화된 산업단지 환경개선을 위해 지난 2010년부터 추진된 제1산업단지 재생사업을 통해 매년 2억원 가량을 투입해 기업 내 낡은 생산시설에 대한 환경개선사업도 전개한다.

장정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