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덕진구 여성취업 아카데미 개강
전주시 덕진구 여성취업 아카데미 개강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04.07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덕진구(구청장 양연수)는 지난 3일과 5일 전주여성인력개발센터와 창의예술연구회에서 2019 상반기 덕진구 여성취업 아카데미 개강식을 가졌다.

2019 덕진구 여성취업 아카데미는 경력단절 여성의 직업교육을 통해 취업 및 창업 기회를 확대하고 나아가 여성의 자아실현 및 경제활동 등 능력개발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3일 전주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열린 아동요리지도사 과정은 식자재나 요리를 통해서 수학, 과학, 미술 등을 쉽게 접근 할수 있도록 하는 체험학습으로 아동요리의 다양한 프로그램의 교수법과 이론을 실습하는 과정이다.

 또한 창의예술연구회에서 열린 토탈공예지도사 과정은 냅킨,우드,비즈아트등의 여러 가지 체험 활동을 통해 멀티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종합공예과정이다.

 각 과정 등은 프로그램 교수법과 이론을 교육받고 자격증을 취득 한 후 방과후 학교강사, 홈스쿨, 구청, 문화센터 복지관 강사활동 등의 다양한 분야에 취업을 할 수 있는 취업이 유망한 교육과정들이다.

 덕진구에서는 교육과정 80%이상 이수 시 교육비(교육비, 재료비 포함)의 80%를 지원하고 교육 후엔 여성 새로 일하기 센터와 연계해 일자리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정경순 가족청소년과장은 “결혼·육아 등으로 인한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이번 직업능력개발교육이 취업 및 창업을 향한 아름다운 도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마련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