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120민원 봉사대 생활민원 찾아 나선다
남원시 120민원 봉사대 생활민원 찾아 나선다
  • 양준천 기자
  • 승인 2019.04.05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 120민원 봉사대 생활민원 찾아 나선다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처리로 시민들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남원시 120봉사대가 5일부터 생활민원 현장을 찾아가는 자전거 투어를 진행했다.

5일 시가 실시한 자전거 투어는 골목길이나 하천변, 제방 등 교통사각지대를 중심으로 매월 첫째, 셋째주 금요일 월2회에 걸쳐 시내 동지역을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자전거 투어는 시민소통실장을 필두로 생활민원 담당, 부서담당, 직원들과 함께 시가지 등을 순찰하면서 광고물, 쓰레기, 교통, 노면상태 등을 점검하고 정비할 계획이다.

또 시민들의 불편사항 뿐만 아니라 시정에 대한 건의나 제안 등 의견수렴을 통해 건강한 공동체를 만들어 가기로 했다.

특히 자전거 투어에서는 불법 광고물 제거와 쓰레기, 포트홀 등 현장조치가 가능한 사항은 생활민원팀에서 즉시 처리하고 장비와 예산이 수반되는 사항이나 복합민원 등은 관계부서에 이관해 신속히 처리한다는 계획이다.

이환주 남원시장은 “자전거 투어를 통해 시민들의 일상생활을 좀 더 꼼꼼히 챙기겠다”며 “불편사항이나 건의사항을 수렴해 친절하고 살맛나는 천년 남원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민들의 불편사항이나 취약계층 세대의 일상생활불편 등 120봉사대의 도움이 필요할 때는 전화(국번없이 120, 063-6262-130)로 연락하면 된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