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민원행정 서비스 개선 계획 마련
전북교육청, 민원행정 서비스 개선 계획 마련
  • 남형진 기자
  • 승인 2019.04.04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교육청이 민원행정 서비스 개선에 박차를 가한다.

4일 도교육청은 “민원인들에게 신뢰와 감동을 주는 고품격 민원행정서비스 구현을 위해 ‘2019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계획’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마련된 개선 계획은 민원서비스 이용 편의성 향상과 수요자 중심의 민원환경 조성, 공정하고 신속한 민원처리, 민원서비스 역량강화 및 민원서비스 품질 향상을 4대 중점과제로 선정, 15개 세부과제로 나뉘어 추진된다.

도교육처은 우선 원스톱 민원서비스센터 홈페이지를 개선키로 했다. 연결 횟수가 많은 전화번호, 주요 상담자료 위주로 초기화면을 재구성해 민원인들이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민원인들에게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공감 Talk Talk 고객지원실’은 전북도교육청만의 차별화된 민원서비스 전략이다.

효율적인 공간 배치로 친근함을 더하고, 고객지원실 주변에 북카페 운영 및 미술작품 전시를 통하여 민원인들이 대기시간에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국립중앙도서관, 국회도서관 보유 원문 DB자료 열람·활용도 가능하다.

또한 민원처리 절차를 준수하고, 민원인 개정정보 보호를 강화해 공정하고 신속한 민원처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 줄 것을 각 부서에 안내했다.

도교육청은 이와 함께 민원담당자 연수, 민원담당자 치유연수, 민원서비스 모니터링, 특별민원 대응관련 제도 보완 및 체계적 상담 관리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민원담당 공무원의 업무스트레스 해소 및 역량 강화에 힘써 민원서비스 품질을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남형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