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당·바른미래당, 안호영 의원 사퇴 촉구
민주평화당·바른미래당, 안호영 의원 사퇴 촉구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9.04.01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더불어민주당 안호영 의원 친형 등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기소관련 기자회견이 실시된 전주시 전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민주평화당 전북도당 관계자들이 성명서를 낭독하고 기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최광복 기자
1일 더불어민주당 안호영 의원 친형 등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 기소관련 기자회견이 실시된 전주시 전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민주평화당 전북도당 관계자들이 성명서를 낭독하고 기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최광복 기자

 민주평화당과 바른미래당 전북도당은 1일 “금품·부정선거로 당선된 더불어민주당 안호영 의원은 국회의원직을 사퇴하고 국민과 전북도민, 그리고 자신을 뽑아준 유권자에게 석고대죄하라”고 촉구했다.

 민주평화당 전북도당 홍승채 대변인과 장덕상 사무처장, 홍성임 도의원은 이날 오전 10시 30분 전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갖고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위원장인 안호영 국회의원의 친형이 연루된 매수사건으로 모두 3명이 기소됐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홍 대변인은 이어 “이 사건은 안호영 의원의 캠프사람들이 연루돼 음모 모사, 계략으로 상대정당의 경선후보를 억대 이상의 금품으로 매수, 그 대가로 안호영 후보를 지지하게 된 그야말로 ‘완성된 범죄’다”고 전제하며 “안 의원은 본인이 연루되어 있지 않다고 주장하지만 이는 수석침류(漱石枕流)·돌로 양치질하고 흐르는 물을 베개 삼는다는 뜻)는 의미의 사장성어를 새기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홍 대변인 이어 “이번 사건은 안 의원이 동원돼 벌인 선거범죄다. 이를 자신과 무관을 주장하고 부정한다고 민심이 그대로 이해되길 바란다며 이는 바로 ‘억지춘향’이며 법리에 맞지 않는 괘변이다”이며 “법조인 출신인 안 의원은 자신의 친형과 측근들이 만들어낸 추악한 선거범죄를 통해서 만들어진 국회의원직에 대해 자신의 무관함을 주장하며 숨어 있지 말고 검찰에 수사를 자청 것”을 요구했다.

 바른미래당 전북도당도 이날 논평을 통해 “검찰조사 결과 안호영 의원의 친형이 이돈승 후보의 매수를 위해 건넨 불법 자금은 모두 1억3천만 원으로 확인되었고 피의자들 모두 이 같은 사실을 인정했다”고 전제하며 “이에 대해 안호영 의원은 언론 인터뷰를 통해 ‘주변 인물들이 기소되어 송구하다, 그러나 사전에 보고받거나 지시한 적이 없다’고 밝혔다고 적당히 넘어갈 일이 아니다”고 밝혔다.

 바른미래당 전북도당은 이어 “안 의원이 지시를 했든 안했든, 사전에 알았든 몰랐든 헌정질서 하에서 후보자를 매수한 행위는 민주주의 가치를 정면으로 짓밟은 중대한 범죄행위다”며 “안 의원은 언론의 장벽 뒤에 숨어 혐의를 부인할 것이 아니라 작금의 상황에 대해 우선 전북도민에게 공개적으로 사죄하고 정치적·도의적 책임을 져야 할 것이다”고 주장했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