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 ‘사회적 가치 UP, 톡톡한 아이디어’ 공모
LX, ‘사회적 가치 UP, 톡톡한 아이디어’ 공모
  • 정재근 기자
  • 승인 2019.04.01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국토정보공사(사장 최창학·LX)가 국민 주도의 혁신과제 발굴 및 공공성 강화를 위해 ‘사회적 가치 UP, 톡톡한 아이디어 공모’를 개최한다.

 이번 사업은 공간정보사업과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사업 등에 관해 국민들로부터 아이디어를 구하고 반영함으로써 쌍방향 소통채널을 구축하기 위한 연장선이다.

 공모분야는 공간과 사회, 사회적 가치 등 총 2개 분야로 위치정보 활용, 공간 디자인, 일자리 창출, 지역상생, 동반성장, 사회공헌, 사회통합, 윤리경영 등 8개 세부 분류로 나뉜다.

 총 360만원이 걸린 이번 공모전에는 대상(200만원·1명), 최우수상(100만원·1명), 우수상(10만원·6명) 등이 수여되며, 국민투표 등을 통해 심사하여 선정 결과를 5월 24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4월 30일까지 공사 홈페이지(http://lx.or.kr) ‘국민소통플랫폼’, 구글 독스(docs), 이메일(lx1004@lx.or.kr)을 통해 가능하며, 국민투표는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5월 20일까지 이뤄진다.

 최창학 사장은 “정부가 제시한 국가 비전이 ‘포용국가’을 실현하기 위해 국민들의 참여를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이 중요한 화두가 됐다”며 “뛰어난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이를 활용하고 확산함으로써 작은 아이디어를 성장시키는 데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