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백산 회포마을,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사업 선정
부안군 백산 회포마을, 생활여건 개조사업 공모사업 선정
  • 방선동 기자
  • 승인 2019.04.01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은 대통력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가 주관한 2019년 농어촌 취약지역 생활여건개조 공모사업 대상지로 부안군 백산면 회포마을이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은 취약지역 주민의 기본적인 생활수준 보장을 위해 안전·위생 등 긴요한 생활 인프라 확충 및 주거환경 개선, 주민역량 강화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대상지로 선정된 백산면 회포마을은 30년 이상 된 노후주택이 밀집되어 있으며, 장마철 야산으로부터 흘러내리는 토사 등으로 주택이 침수되는 등 주거환경이 취약한 지역으로 그동안 주민들이 큰 불편을 겪어왔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회포마을은 동학공원 조성사업 등 백산성 주변 정비사업과 연계하여 마을의 여건개선 및 활성화의 원동력으로 삼고자 한다.

 회포마을은 앞으로 3년간 총15억원(국비 10억5천만원, 도비 1억3천500만원, 군비 3억1천500만원)을 투입해 마을안길정비, 폐비닐 공동집하장 설치, 배수로 정비 등 마을 기반시설 설치사업, 슬레이트 지붕개량, 빈집정비 등 주택정비사업, 노후담장정비 및 벽화사업 등 마을환경개선 사업, 주민역량강화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부안군은 2015년 진서면 왕포마을이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에 선정되어 2017년에 사업을 완료한 바 있다.

  권익현 군수는 “2019년 대상지로 선정된 회포마을의 생활여건 개선을 위해 사업추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으며, 앞으로도 취약지역 대상마을을 발굴해 공모사업에 선정되도록 노력하는 등 주민 삶의 질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