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친환경농업 확산 유기농자재 공급 재개
순창군 친환경농업 확산 유기농자재 공급 재개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19.04.01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농업기술센터가 지난 겨울철에 생산과 공급을 일시적으로 중단했던 유기농자재를 영농철을 맞아 최근 공급을 재개했다고 1일 밝혔다.

 공급을 재개한 유기농자재는 GCM(젤라틴키틴분해미생물)과 BM(박테리아미네랄) 활성수다. 올해도 연중 800여톤을 공급할 계획이다.

 GCM은 살균 또는 살충 및 토양의 선충피해를 감소시킨다. 또 생리활성물질과 식물 성장호르몬을 공급해 작물의 생육에 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농가가 선호하는 유기농자재 가운데 하나다.

 BM 활성수는 축사의 악취를 줄이는 데 효과가 크다. 특히 토양의 물리성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가스 장애를 해결해 작물생육을 촉진시키는 효과도 있다.

 BM 활성수 공급시기는 매주 화·목요일 등 주 2회다. GCM은 14일을 주기로 생산해 공급하고 있다. 공급시간은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4시까지다.

 이밖에도 농가가 쌀겨, 은행나무 등 농산폐기물을 가져올 때는 토착미생물 배양기를 활용해 1회 2톤가량을 생산하는 등 친환경농업이 활성화되도록 유기농자재 생사 다변화도 도모 중이다.

 순창군농업기술센터 설태송 소장은 “점차 친환경 농산물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추세”라며 “다양한 유기농자재 생산과 공급을 확대해 친환경농업이 더 확산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