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시민예술가!” 전주생활문화예술동호회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
“나도 시민예술가!” 전주생활문화예술동호회 활성화 지원사업 공모
  • 김미진 기자
  • 승인 2019.03.29 2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전주문화재단(대표이사 정정숙)은 아마추어 동호회의 문화예술 활동지원과 다양한 교류 활동을 통한 생활 속 문화 향유를 실현하고자 ‘전주생활문화예술동호회 활성화 상반기 공모사업’을 실시한다.

 전주문화재단은 생활문화예술동호회 활성화 사업을 통해 아마추어 동호회가 자생적으로 꾸준한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올해 3월 현재 전주생활문화예술동호회는 12개 분과에서 274개 동호회 3,584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동호회 발표회와 지역교류행사, 프로그램 지원사업 참여 등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활동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번 상반기 공모사업은 동호회 신규가입과 동호회 활동지원, 교류지원, 생활문화시설 활성화 프로그램지원까지 총 4가지 분야로 진행한다.

 동호회 신규가입은 전주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아마추어 동호회로 3개월 이상 활동하고, 5인 이상으로 구성되어 있는 단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심사 이후 선정된 동호회는 활동과 교류, 프로그램 지원사업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받는다.

 동호회활동 지원사업은 공간과 하드웨어 임대 등 동호회의 역량강화를 위해 일상적인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각 동호회별 최대 100만원까지 신청 가능하다.

교류지원사업은 동호회가 활동영역을 대외적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도내 각종 축제와 행사, 전국생활문화예술축제 등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지역주민들의 생활문화 참여율을 높이고 생활문화시설을 활성화하기 위한 지원사업이다. 동호회와 전주시생활문화센터가 협력해 신청할 수 있다.

 전주생활문화예술동호회 지원사업의 자세한 내용은 전주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는 4월 1일부터 5일까지이며, 선정된 동호회는 활동기간(4월~7월)에 전라북도 일원에서 각자의 기량을 펼치게 된다.

김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