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배영고, 지덕체 겸바한 글로벌 인재 육성 설명회 가져
정읍 배영고, 지덕체 겸바한 글로벌 인재 육성 설명회 가져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9.03.27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영고등학교(교장 안종성)는 지덕체를 겸비한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학교경영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학부모와 교직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 경영과 학급 경영 핵심 사업을 공개하는 자리였다.

안종성 교장은 학생에게 사랑과 믿음을 주는 학교 문화와 최적의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는 배영고의 진면목에 대해 소개했다.

체계적인 특화 프로그램인 으뜸인재수업을 비롯해 학생 복지를 위한 교통카드시스템, 체육관 현대화 사업 등 변화 속에서 진일보하는 배영을 엿볼 수 있었다.

이어, 학교폭력 예방과 공교육 정상화 촉진 및 선행교육 규제에 관한 특별법에 관한 연수를 실시하고, 학부모회와 학교폭력대책위원회를 구성하여 교육공동체가 소통할 조직을 갖추었다.

또한, 학급경영설명회를 통해 신입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들의 고등학교 적응을 위한 안내를 하고 진학·진로 설계의 중요성에 대한 맞춤형 상담을 진행했다.

2학년은 2021대입제도 분석 및 전망에 따른 수능 영역별 학습 전략 안내를, 3학년은 2020대입전형에 따른 고3 진학 로드맵을 안내하며 담임교사와의 개별 상담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시대 변화에 맞춰 학생들의 미래를 위해 무엇을 할 것인가를 함께 논하며 공감하는 자리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