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의회 읍 면 순회 간담회 개최
임실군의회 읍 면 순회 간담회 개최
  • 임실=박영기 기자
  • 승인 2019.03.27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의회(의장 신대용)는 군 의회 생긴 이래 처음으로 지역주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직접 듣고 느끼기 위해 주민 삶의 현장을 직접 찾아 나섰다.

임실군의회는 25일 덕치·강진면을 시작으로 4월 2일까지 6일간 12개 읍·면을 찾아 주민과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읍·면 순회 간담회를 개최한다.

의원들은 첫날 덕치면을 찾아 섬진댐 주변 지원사업, 지역 민원 현안인 부화장 인·허가 진행사항에 대한 질의 답변이 진행되었으며 강진면에서는 경로당 태양광 설치, 옥정마을 상수도 설치 강동교 언더패스 설치에 대한 질의 답변 및 현장 설명 등이 이루어졌다.

신대용 의장은 “이번 간담회는 ‘현장 속에 답이 있다’는 생각으로 주민의 생생한 현장 민심을 파악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며 “그동안 소통 부재로 인해 생기는 의회에 대한 오해 불식과, 의정발전 및 군정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만들기 위함이다”고 말했다.

한편, 평소 자기 지역구 외의 다른 지역구의 현안에는 상대적으로 관심이 적을 수밖에 없었던 의원들이 읍·면 순회간담회를 통해 다른 지역구현안도 상세하게 파악, 의정 활동 시 해당 지역 사업에 대한 이해도와 군정 전반을 볼 수 있는 안목이 높아질 것이라는 기대감이 크다.

덕치면 간담회에 참석한 한 주민은 “이것이 열린 의정의 시작이며, 주민과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자리를 마련한 것에 대한 감사함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임실군 발전을 위해 열심히 의정활동을 하여 주기를 당부한다”고 전했다.

지역별 주민간담회 일정은 ▲28일 지사면(오후 13:30), 청웅면(오후 15:00), ▲29일 신덕면(오후 13:30), 운암면(오후 15:00), ▲4월 1일 임실읍(오후 13:30), 성수면(오후 15:00), ▲2일 관촌면(오후 13:30), 신평면(오후 15:00)이며, 간담회 장소는 해당 지역 읍·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실시한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