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Tech-day 27일 전주서 개최
2019 Tech-day 27일 전주서 개최
  • 김장천 기자
  • 승인 2019.03.26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본로드사업의 일환인 탄소융합산업연구조합 ‘2019년 테크데이’(2019 Tech-day) 가 이원택 전북도 정무부지사,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신재행 수소융합얼라이언스 추진단장, 유영목 탄소융합산업연구조합 이시장 등 탄소관련 기업, 학·연·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7일 오후 3시 전주 그랜드힐스턴호텔에서 개최된다.

 테크데이는 매년 탄소산업에 중요 논점이 되는 이슈를 가지고 분과별 과제 기획 또는 사업기획을 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주는 자리 .

 이번 테크데이 행사에서는 신재행 수소얼라이언스 추진단장이 ‘수소경제 현황이 이행 방안’에 대한 특강에 이어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의 ‘지속가능 성장과 국민연금’이라는 주제로 국민연금의 벤처투자의 역할 등을 가지고 특강을 가질 예정이다.

 전라북도와 전주시가 역점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탄소산업은 올해 이원택 정무부지사가 직접 참석해 연구조합 회원사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연구조합 회원사들은 완성도 있는 전주 탄소국가산단을 이뤄내는 데 적극 협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번 2019테크데이에서는 산업부 국책과제인 ‘첨단섬유용 섬유제작 및 마케팅 지원사업’을 한국탄소융합기술원, 탄소융합산업연구조합이 공동으로 수행 하기로 결정돼 연구조합 회원사에서 소개할 예정이다.

 김장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