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 보건담당교사 지역사회통합 건강증진사업 간담
임실 보건담당교사 지역사회통합 건강증진사업 간담
  • 임실=박영기 기자
  • 승인 2019.03.26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 보건의료원은 교육지원청 담당자와 초·중·고등학교 보건담당교사를 대상으로 지역사회통합 건강증진사업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관내 학생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계적인 기틀을 마련하고 연계체계를 구축키 위해 개최됐다.

2013년도부터 도입된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 사업은 각 지역의 특성에 맞는 사업을 자체적으로 계발하여 수행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으로써 간담회를 통해 학교 구강보건사업과 금연 및 건강생활실천사업을 위한 업무 협의 및 구강보건교육 등을 실시함으로써 학생보건을 담당하고 있는 일선 보건담당교사와의 협조체계를 구축했다.

더불어 학교 구강보건사업으로 치과이동진료차량으로 초등학교를 직접 방문해 발치 및 단순진료와 충치예방을 위한 치아 홈 메우기, 불소도포, 불소용액양치 등을 실시하고,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는 불소바니쉬(겔도포) 및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청소년 눈높이에 맞춰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는 흡연 예방 관련 홍보 등으로 인형극 및 뮤지컬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형진 보건의료원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학교구강보건사업과 금연 및 건강생활실천사업 등 지역사회통합 건강증진사업을 위한 연계체계를 구축하는 계기가 잘 진행할 수 있도록 협조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