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사랑 기술봉사단 매월 첫째·셋째 주 토요일 재능 기부 실천의 날
정읍사랑 기술봉사단 매월 첫째·셋째 주 토요일 재능 기부 실천의 날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9.03.23 22:1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 공무원들로 구성된 자원봉사모임인 ‘정읍사랑 기술봉사단’이 23일 장명동 신용호 마을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정읍사랑 기술봉사단을 비롯해 대한건축사협회 정읍시지회 회원들과 마을 주민 등 모두 100여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마을 진입로 주변 100m의 담장을 새롭게 색칠했다.

또한 소외계층 10세대를 방문해 도배와 장판을 교체하고 노후 전기시설 등도 점검·보수했다.

올해 첫 활동을 시작한 정읍사랑 기술봉사단은 오는 11월까지 소외계층 20여 세대를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정읍사랑 기술 봉사단은 올해로 발족 14년째를 맞는다. 뜻있는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이어지면서 현재는 모두 49명이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자신들의 재능과 기술을 아낌없이 발휘해 매월 첫째와 셋째 주 토요일에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발족 이후 현재까지 소외계층 542세대를 대상으로 주택 보수와 전기 안전점검, 노후전기시설 교체 등의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특히 봉사에 소요되는 비용을 회원들이 매월 납부하는 회비로 충당해 운영하고 있어, 참 봉사의 의미를 더하고 있다.

또한 대한건축사협회 정읍시지회에서도 매년 후원금과 함께 봉사활동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하여 ‘더불어 행복한 더 좋은 정읍’ 만들기에 힘을 다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휴일을 이용해 매월 두 차례씩 봉사에 나서고 있는 봉사대원들에게 감사 드린다”며 “작은 재능이라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기부하는 문화가 널리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진섭 정읍시장은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봉사단으로서 시민과 함께 소통하며 참 봉사행정을 실천하여 더불어 행복한 더 좋은 정읍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d 2019-04-14 17:22:52
봉사에 소요되는 비용을 회원들이 매월 납부하는 회비로 충당해 운영하고 있어, 참 봉사의 의미를 더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뜻 있게 기부를 계속하시는 49명의 봉사자 모두에게 좋은 일만 있으시길, 행복한 하루하루가 되기를 바랍니다. 저 또한 항상 응원하며 도울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