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반딧불농업대학 개강
2019년 반딧불농업대학 개강
  • 무주=임재훈 기자
  • 승인 2019.03.23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무주군 반딧불농업대학이 지난 22일 개강했다.

 농민의 집 농민마당에서 개최된 개강식에는 황인홍 학장(무주군수)과 무주군의회 유송열 의장을 비롯한 농업대학 수강생들과 농업관련 기관단체장 등 2백여 명이 참석했으며, 행사는 ㈜인성코리아 손상용 강사가 진행한 특강 (건강 & 소통)과 개강식, 오리엔테이션, 농업대학 수강 시 유의사항 교육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황인홍 학장은 “반딧불농업대학이 전문가를 꿈꾸는 여러분께, 소득농업을 고대하는 여러분께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군에서도 경쟁력있는 친환경농업 육성과 판로걱정 없는 유통, 제 값 받는 농산물, 농업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 많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반딧불농업대학은 무주다운 무주를 만들고 건강가득 소득농업을 실현하는 기반이고, 여러분은 그 주역들”이라며 “자긍심을 가지고 정말 열심히 해줄 것”을 당부했다.

 무주군 반딧불농업대학은 오는 11월까지 농민의 집 세미나실과 정보화교육장, 선진농업 현장 등지에서 운영될 예정으로, 사과과와 포도과, 농산물마케팅과에 등록한 수강생들은 모두 181명이다.

 입학생들은 “농사일도 바쁜데 공부를 한다는 게 새삼스럽기도 하고 또 여러 가지로 힘든 선택이 되겠지만 굉장히 설레고 의욕도 넘친다”라며 “잘 배워서 내가 가진 경험치가 배가되고 소득으로 이어지는 결실까지도 거둘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입을 모았다.

 무주군 반딧불농업대학은 지역농업발전과 농업인들의 전문 경영능력, 기술력 향상을 위해 지난 2009년 개설돼 운영이 되고 있으며 그동안 모바일마케팅 등 다양한 학과에서 1천365명의 졸업생이 배출돼 무주농업 발전의 든든한 기반이 되고 있다.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