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서예진흥법 시행령’ 입법예고
문화체육관광부 ‘서예진흥법 시행령’ 입법예고
  • 김미진 기자
  • 승인 2019.03.24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국립중앙박물관서 공청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는 “우리나라의 전통 서예 문화를 발전적으로 계승해 나가기 위한 ‘서예진흥에 관한 법률(서예진흥법)’의 시행령과 시행규칙 제정안을 입법 예고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정안은 서예진흥법에서 위임한 사항과 법 시행에 필요한 사항을 정한 것이다.

 시행령 제정안에는 서예진흥 기본계획의 변경에 관한 사항, 실태조사의 내용·방법 등에 관한 사항, 서예교육의 지원 범위, 서예교육 전문인력 양성기관의 지정 기준, 국제협력 및 해외 진출 지원 범위, 서예 관련 단체 지원 대상 등이 포함됐다.

 또 시행규칙 제정안에서는 서예교육 전문인력 양성기관의 지정 세부기준과 서예진흥위원회 구성 및 역할 등을 구체화하고 있다.

 이와 관련, 문체부는 오는 27일 오후 2시 국립중앙박물관 소강당에서 공청회를 열어 제정안의 주요 내용을 설명할 예정이다.

 이자리에는 여태명 원광대 조형예술디자인대학 교수, 윤점용 한국서예협회 회장, 김병기 전북대 중문과 교수, 장지훈 경기대 서예학과 교수, 이동국 예술의전당 서예박물관 수석 큐레이터, 이광호 서예가 등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제정안은 문체부 누리집(www.mcst.go.kr) 자료공간-법령자료실, 대한민국 전자관보(www.gwanbo.mois.go.kr) 등에서 볼 수 있으며, 일반 국민들의 의견 수렴은 4월 14일까지 진행된다.

 문체부는 이번 공청회 결과와 국민, 관계 부처, 지방자치단체 의견을 종합 고려해 제정안을 확정하고, 5월 국무회의를 거쳐 6월 12일부터 서예진흥법 시행령과 시행규칙을 시행할 예정이다.

 김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