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완주군, 수소경제 산업 기반 확충 공조
전북도·완주군, 수소경제 산업 기반 확충 공조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19.03.21 2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와 완주군이 수소경제 산업 기반 확충에 공조의 발걸음을 옮기기로 해 비상한 관심을 끈다.

 송하진 도지사는 21일 전북 대도약을 위해 올해 시·군 방문 두 번째로 수소산업 선도기업이 있는 완주군의 핵심사업장을 돌며 민생 청취에 나섰다.

 송 지사와 박성일 완주군수는 완주산단의 일진복합소재를 방문한 자리에서 전북이 전국 제일의 수소경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기업 애로를 해결해 나가고, 도와 완주군, 민간기업이 힘을 모아가기로 했다.

 일진복합소재는 국내 유일 탄소복합재 수소저장 용기를 생산해 미래 100년을 견인할 수소산업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송 지사는 전북 수소산업 발전방안에 대한 간담회 자리에서“현대자동차와 완주군, 전북테크노파크 등과 협의해 올해 11월까지 수소충전이 가능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수요자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규격의 용기 개발과 타 기업과의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기술력 확보가 중요하다”고 주문했다.

 앞서 일진복합소재 김기현 대표는 간담회에서“현재 수소탱크를 제작해 현대자동차에 납품하고 있으나 도내 수소충전소가 없어 수소전기차 보급이 어려운 실정이다”며“올해 안으로 완주군에 수소충전소를 건립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다.

 송 지사는 이어 전국적인 브랜드가 된 완주 로컬푸드의 공공급식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는 ‘로컬푸드 공공급식지원센터’를 방문해 직원들과 생산 농가를 격려하고, 완주의 안전한 먹거리를 공공급식이 필요한 더 많은 기관에 안정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전라북도에서도 공동의 노력을 해 나가기로 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송하진 지사의 완주군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앞으로도 전라북도의 핵심정책에 발맞춰 완주군에서도 전라북도와 상생할 수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송 지사의 방문에 박성일 완주군수, 최등원 완주군의회 의장, 완주군의원, 송지용 도의회 부의장, 두세훈 도의원, 사업장 관계자, 지역주민 등이 참석해 열띤 토론회를 가졌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