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글로벌체험 해외연수생 선발 공고
2019년 글로벌체험 해외연수생 선발 공고
  • 설정욱 기자
  • 승인 2019.03.21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가 ‘2019년 글로벌체험 해외연수’에 본격 돌입했다.

올해 글로벌체험 해외연수는 초등학생(5~6학년) 410명, 중학생 380명, 대학생 75명 등 총 865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신청서 접수는 오는 25일부터 4월 5일까지 진행되며 최종합격자는 5월 24일에 도청, 전라북도인재육성재단, 각 시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도는 해외연수 프로그램의 개선을 위해 도의회, 학부모, 교사, 교육전문가 등과 2회에 걸친 토론회를 개최했다.

그 결과 올해부터 연수생 선발방식과 장소, 프로그램 등을 한층 다양하게 구성했다.

우선 초·중학교 연수생 선발 시 생활 정도와 관계없이 성적만을 평가하는 방안이 추가, 도내 학생이면 누구에게나 해외연수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해외연수를 다녀온 초중학생도 1회에 한해 언어권을 달리한다면 해외연수 지원이 가능하도록 했다.

연수 프로그램도 그간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중국, 미국 등 5개국에서 진행했지만 2019년부터는 유럽지역의 문화 체험을 위해 아일랜드 지역에서도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대학생 연수 프로그램은 5팀에서 7팀으로 확대하고 연수 기간도 2주에서 3주로 늘렸다.

아울러 해외연수 미참여 학생을 위해 영어권 학생과의 국제교류 영어캠프를 도내에서 2주 동안 시범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신현승 도 자치행정국장은 “전라북도 글로벌체험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지역 발전을 견인해 갈 전라북도 인재양성 명품 프로젝트로 계속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라며 “변화하고 성장하는 해외연수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설정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