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금만농협 주부대학·어르신대학 개강
김제 금만농협 주부대학·어르신대학 개강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9.03.21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 금만농협(조합장 최승운)은 새봄을 맞아 여성농업인들의 힘찬 삶을 응원하고 어르신들의 활기찬 기운을 북돋우고자 주부대학과 어르신대학 개강식을 함께 열었다.

 이번 개강식에서는 여성조합원으로 구성된 주부대학생 90여 명과 지역 어르신으로 구성된 어르신 대학생 110여 명 등 총 2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젊은 대학생들 못지않은 뜨거운 열정을 선보였다.

 금만농협의 주부대학은 농업인 주부로서의 과중한 역할에서 벗어나 좀 더 신명나는 농촌생활로 아름다운 삶을 영위하게 하고자 최승운 조합장이 2006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7회째를 맞고 있으며 해가 거듭할수록 지역 여성농업인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주부대학 학생들은 주어진 프로그램을 소화하며 배우고 익히는 것을 넘어 영농정보와 자녀교육 정보 등 정보 공유를 통한 삶의질 향상을 꾀하고 있으며, 방학 기간에는 봉사활동을 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올해 5회째를 맞는 어르신대학은 자칫 소외되기 쉬운 원로 조합원들의 활기찬 노년생활 영위를 위해 노래교실 등 어르신들이 즐거워하는 각종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1천여 명의 졸업생을 배출해 명실공히 김제 지역 제일가는 어르신 배움터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이날 어르신대학 입학생 중에는 치매 할머니 손을 꼭 잡고 참가한 할아버지도 있어 주위사람들을 가슴 뭉클하게 했으며, 이는 ‘사람중심, 조합원이 주인’을 표방하는 금만농협의 사명감을 느낄 수 있었다.

 최승운 금만농협 조합장은 “여성조합원의 권익신장 및 지위향상을 통해 신명나는 농촌생활을 이끌어내고, 지역사회의 원로 어르신들과 함께 춤추고, 함께 웃는 행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