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당, 전북 제3금융중심지 지정 대선 공약 이행 촉구
민주평화당, 전북 제3금융중심지 지정 대선 공약 이행 촉구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9.03.20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평화당 제15차 현장최고위원회의가 20일 전주시 민주평화당 전북도당 회의실에서 실시된 가운데 정동영 민주평화당 당대표를 비롯한 당직자들이 '전북 제3금융중심지 지정 대선공약 이행 및 군산 고용위기지역 연장'을 촉구하며 구호를 외치고 있다.   최광복 기자
민주평화당 제15차 현장최고위원회의가 20일 전주시 민주평화당 전북도당 회의실에서 실시된 가운데 정동영 민주평화당 당대표를 비롯한 당직자들이 '전북 제3금융중심지 지정 대선공약 이행 및 군산 고용위기지역 연장'을 촉구하며 구호를 외치고 있다. 최광복 기자

 민주평화당은 20일 문재인 대통령에게 “‘전북 제3금융중심지 지정’ 대선공약 이행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민주평화당은 이날 오전 10시 전북도당 회의실에서 정동영 대표(전주병)와 김광수 사무총장(전주갑), 김종회 도당위원장(김제·부안), 박주현 수석대변인(비례대표), 조배숙 의원(익산을), 임정엽 위원장(완주·진안·무주·장수), 홍성임 도의원(비례대표) 등이 참여한 가운데 제15차 현장 최고위원회를 갖고 ▲전북 제3금융권중심지 지정 ▲군산 고용위기지역 연장 ▲국회의원 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 ▲상산고 자사고 폐지 반대 등을 요구했다.

 이와 함께 이날 전북도당 부설 전북희망연구소(소장 박주현 의원) 현판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정동영 대표는 이날 “제3금융중심지 지정에 대해 부산의 눈치를 보느라 우물쭈물하고 있다”며 “3월 말로 공개하기로 한 용역보고서를 은폐하지 말고 즉각 공개하고 금융중심지를 즉각 지정하라”고 역설했다.

 김광수 사무총장도 이날 성명서를 통해 “전북을 제3금융중심지로 지정하겠다는 약속은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 공약일 뿐 아니라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도 담겨 있는 전북도민들과 맹약이다”고 전제하며 “청와대와 더불어민주당은 전북 제3금융중심지에 대한 입장을 당당히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주현 대변인은 이어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조업중단과 한국GM 군산공장 폐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정부에서 지정한 군산 고용위기지역 기간이 다음 달 4일이면 만료된다”며 “군산지역의 ‘고용위기지역’ 지정 만료가 한 달이 채 남지 않았다. 군산의 고용보험 피해자 증가율이 1.38%로 전국 평균 1.65%에 한참 못 미치기 때문에 연장요건은 충족됐다”고 밝혔다.

유성엽 최고위원은 “연동형 비례대표제가 급물살을 타고 있어 반드시 도입돼야 할 선거제도이지만 호남 또는 전라북도의 지역구 의석이 타 시도에 비해 현격하게 줄어드는 것이 우려된다”고 전제하며 “지역구 의석의 대폭 축소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킬 수 있는 대안이 반드시 나와야 한다”고 피력했다.

 김종회 도당위원장은 “자사고 없는 충북에서는 교육부에 자사고를 지정해달라고 청원하고 있는데 김승환 교육감이 추진하는 상산고 자사고 폐지 움직임은 잘못된 선택이다”며”며 “상산고는 지역인재양성이라는 차원에서 존치하고 선발인원의 50%를 전북출신으로 선발해야 한다”고 목청을 높였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