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은 민원인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민원을 신청하고 처리절차를 한눈에 알 수 있도록 ‘2019년 민원사무 편람’을 제작·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작한 민원편람은 19개 부서 292종의 민원사무에 대하여 조직개편 및 법령 제·개정 사항을 반영해 수정·보완했고, 사무별 근거법령, 주관부서, 처리절차, 신청서, 구비서류 및 수수료 등 민원신청에 필요한 내용을 부서별로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수록했다.
2019년 민원사무 편람은 전 부서 및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되어 앞으로 민원신청에 편의 제공 및 길잡이 역할을 할 예정이다.
또 완주군청 홈페이지 (www.wanju.go.kr) ‘민원편람’란에 게시해 모든 군민들이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송양권 종합민원과장은 “민원편람은 민원정보의 사전안내를 통한 군민들의 민원신청 편의성 강화를 위해 제작됐다”며 “앞으로도 민원인의 편의를 높일 수 있는 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완주=배종갑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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