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용담지사 ‘세계 물의 날’ 기념 행사 다채
K-water 용담지사 ‘세계 물의 날’ 기념 행사 다채
  • 진안=김성봉 기자
  • 승인 2019.03.19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water 용담지사(지사장 채봉근)가 오는 22일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해 물의 소중함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자 유관기관 합동 대청결 운동, 영화상영 등 각종 행사를 개최한다.

 용담지사는 용담호의 수질·수생태계 보전을 위해 지난 3월 19일 전주시 맑은 물 봉사대와 공동으로 용담면에서 하천정화활동을 실시하고 22일에는 진안군·주민협의회 등과 공동으로 진안읍 언건대교 인근에서 대청결운동을 실시한다.

 또한, 지역주민 및 학생 등을 대상으로 국내외 물·환경 영화(애니메이션 3편, 영화 2편)를 무료로 상영하는 ‘Water Movie Festival’을 개최한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24일까지 진행되며 평일에는 예약시만 상영하고 주말에는 물문화관 방문객 대상으로 상시 상영한다.

 단체로 방문한 유치원, 초?중등 학생 대상으로는 과자 등 간식꾸러미를 제공하며, 수돗물 홍보영상을 시청한 후 퀴즈를 맞춘 학생에게는 별도 상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 밖에도 일반인 대상으로는 ‘용담댐과 추억만들기’ 사진이벤트를 함께 진행하며 물문화관에서 인증사진 제출 방문객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채봉근 지사장은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하여 다양한 행사 개최 및 수질보전 활동을 전개해 물에 대한 소중함을 지역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