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장자연-김학의-버닝썬 진상규명” 지시
문재인 대통령 “장자연-김학의-버닝썬 진상규명” 지시
  • 청와대=이태영 기자
  • 승인 2019.03.18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18일 버닝썬, 김학의, 고(故) 장자연 사건에 대해 철저한 수사를 지시했다.

 18일 청와대 김의겸 대변인은 이날 오후 정례브리핑을 통해 “조국 민정수석, 박상기 법무부 장관,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으로부터 이 3가지 사건을 보고 받은 뒤 철저하게 진상을 규명하라”고 말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에서 법무부장관과 행안부 장관은 “제일 중요한 것은 진실규명과 국민이 갖는 의혹에 대한 해소다, 재수사 등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다 강구해 사실을 명명백백히 밝히겠다”고 언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대변인은 “이날 법무부 장관은 김학의 사건과 관련해 ‘기존 불기소 처분 경과 및 문제점’을 언급하며 “문제점으로 ‘강간, 불법촬영 및 성접대 뇌물 혐의를 충실히 규명한 수사인지 비판이 있고 혐의 인정이 안 된다는 이유로 동영상 속 남성의 김학의 여부, 김학의와 피해 여성들과의 성관계 여부 등 기본 사실관계도 밝히지 아니했다는 기존 수사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을 했다”고 설명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모든 사건의 보고 받은 뒤 “과거에 벌어진 사건이라 하더라도 지금 우리가 잘못 처리하면 우리 정부의 책임으로 귀착된다”며 “검경 지도부가 조직의 명운을 걸고 철저히 진상을 규명하라”고 지시했다.

 청와대=이태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