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농업기술센터 소수정예 농업인 10명 모집
남원농업기술센터 소수정예 농업인 10명 모집
  • 양준천 기자
  • 승인 2019.03.18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 농산물 가공 예비 창업자 선발, 집중 지원

남원시는 농가의 부가가치를 높이고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가공.창업을 육성하기 위해 관내 농업인 중 10명의 소수 정예 농업인을 선발해 집중 지원한다.

18일 시가 밝힌 농산물 가공·창업 참여는 관내 농업인 중 연내 가공 분야 창업의지를 갖고 있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창업 아이디어 및 가공산업 이해도, 창업 의지 등을 고려한 심층 면접을 통해 선발한다.

시기술센터는 선발된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총 15회의 농산물 가공 창업 정규 교육 및 비정규 실습 교육을 통해 창업에 필요한 법적·실무적 절차, 관련 전문가와의 멘토·멘티 연결,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아이템 발굴 등이 중점적으로 이뤄진다.

특히 창업교육 이수자는 시 가공교육센터에서 보유한 가공장비(잼 생산라인, 주스 생산라인, 분말 및 제환)를 활용해 시제품을 개발·생산할 수 있어 초지 투자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농업기술센터 담당자는 “지역농산물 가공 활성화와 가공·유통과 관련된 최신 정보를 창업 희망자와 공유할 계획에 있다”며 “지역 농산물을 가공·상품화하기 위한 다양한 시험.연구 활동에 매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013년부터 가공장비를 구축하고 농산물가공교육센터를 운영하는 등 그동안 실증된 가공 기술을 이전하는 동시에 특화된 농산 가공기술을 바탕으로 소득 증대를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의 창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