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국가공모사업 선정 대응 총력
임실군 국가공모사업 선정 대응 총력
  • 임실=박영기 기자
  • 승인 2019.03.18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 민 임실군수가 올해 공모사업 선정대응에 발벗고 나서며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심 군수는 군정 주요현안에 대해 금년도 공모사업 선정대응을 위해 본격적인 중앙부처 활동에 들어갔다.

18일 심 군수는 농림축산식품부를 방문해 현재 군에서 대응하고 있는 군정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필요성과 당위성을 적극 설명하는 등 공모사업 선정 대응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였다.

먼저 농식품부 김종훈 차관보를 방문하여 군 최대 현안 중 하나인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에 대한 주요 내용과 향후 주요사업들을 연계한 통합적 농촌발전 모델안을 상세히 설명했다.

이어 신평면과 지사면을 대상으로 추진하고 있는 ‘기초생활거점 육성사업’과 ‘방동마을 농촌다움 복원사업, ‘갈마지구 취약지역 생활여건 개조사업, ‘마을만들기 개발 사업’ 등 임실군 농촌발전을 이끌 공모 선정에 적극적인 협조를 건의했다.

특히 ‘농촌 신활력플러스 사업’은 임실군에서 민간주체와 함께 오랫동안 노력과 심혈을 기울인 만큼 좋은 결과를 얻길 기대하고 있다.

심민 임실군수는 “우리 군처럼 재정이 열악한 곳은 공모사업 등 국가예산 확보가 필수조건이다”며 “현 시점이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에 있어 가장 중요한 시기인 만큼, 지속적인 방문과 사업 타당성 논리를 통해 관련 부처를 설득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은 최근 69개의 2020년 국가예산확보대상 중점관리사업을 확정했으며, 이번 달부터 매월 1차례씩 실과소장으로 하여금 집중 활동 기간을 설정 운영하는 등 지속적인 중앙부처 방문을 통해 군 주요 현안사업이 부처 예산안에 반영 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