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스포츠과학센터, 찾아가는 현장측정 서비스 추진
전북스포츠과학센터, 찾아가는 현장측정 서비스 추진
  • 남형진 기자
  • 승인 2019.03.13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육 강도 전북 스포츠 발전의 숨인 공신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는 전북스포츠과학센터가 ‘찾아가는 현장측정 서비스’를 올해에도 진행한다.

13일 전라북도체육회(회장 송하진)에 따르면 스포츠과학센터가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스포츠과학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한 원거리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시간·거리 등의 영향으로 스포츠과학센터 방문이 어려운 원거리 지역 체육선수들의 체력 측정 및 훈련방법 지도 등을 위해 직접 찾아가는 방문 서비스다.

대상은 도내 학생 선수(초·중·고)이며 최근 1차 지역으로 무주와 남원, 순창, 고창 등을 순회하며 약 200명의 선수를 지원한 바 있다.

측정은 기초체력(근력·유연성·순발력 등)과 전문체력(무산소성 파워) 등으로 나뉘어 이뤄진다.

또한 선수들의 심리적(컨디션 조절·감정조절 등) 상태를 확인하고 선수 개인별 능력(신체 근육 패턴) 등도 분석한다.

전북스포츠과학센터 문동안 센터장은 “방문 측정을 통해 성장기 학생 선수들의 불균형한 신체를 균형화하는 데 도움을 줘 반응이 좋다”며 “오는 5월 도내에서 개최되는 제48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 출전하는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과학 장비를 통한 서비스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스포츠과학센터는 전북체육회관 2층에 자리잡고 있으며, 스포츠과학 현장적용 저변확대를 위한 원거리 지원 사업을 지난 2017년부터 유일하게 시행해오고 있다.

  

남형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