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신학기 프로그램 운영
남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신학기 프로그램 운영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03.07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청소년안전망(CYS-Net) 중추기관인 남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용성)는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는 3월에 대인관계, 학교적응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2019년 신학기 대비 상담 주간’을 운영한다.

 이 기간 동안 센터에서는 친구관계, 자존감, 정서조절 향상을 위한 대인관계 집단프로그램, 자녀관계 증진 및 지도를 위한 부모교육을 비롯하여 학교폭력예방 아웃리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그 일환으로 남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최근 남원시 한빛중 정문에서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또한 13일에는 남원시 주관으로 청소년 유해환경 단속 및 캠페인을 참여할 예정이며 3월 한 달 동안 남원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학교폭력 예방 활동 캠페인을 벌일 예정이다.

 남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요즘 가장 큰 이슈인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학교폭력에 대한 공동체적 문제인식으로 배려덕목 함양과 조력행동을 증진하여 건강한 또래문화를 조성하는 데에도 크게 기여할 방침이다.

 이 캠페인을 통해 모든 청소년들이 학교폭력이 없는 즐거운 학교생활을 하면서 자신의 꿈과 희망을 키우고 학교폭력 없는 남원시를 만드는 데 기여할 계획이다.

 김용성 남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찾아가는 거리상담 아웃리치를 통해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고 좀 더 건전한 학교생활이 될 수 있게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