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우수중소기업인 모집
전북 우수중소기업인 모집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9.03.07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도내 중소기업인을 대상으로 우수중소기업인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오는 21일까지 모집하게 될 우수중소기업인상은 매년 지역경제 발전의 주역인 도내 중소제조업체 중 고용창출, 매출신장, 지역발전공헌, 우수신제품개발, 장수기업, 창업기업의 6개 부문에 많은 성과를 달성한 중소기업 대표와 중소기업 지원에 공헌도가 높은 경제단체 부문의 대표를 선정해왔다.

 선정된 기업과 단체에게는 부문당 3천4백만원의 경영개선을 위한 보조금이 지원되며 공로패와 인증현판이 수여된다.

 또한 도에서 추진하는 각종 기업지원사업 참여시 가산점 우대, 지방세 세무조사 3년간 면제 등의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우수중소기업인상은 2003년부터 시작하여 매년 부문별로 1명씩을 선정해왔으나, 올해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발전에 공헌한 도내 중소기업을 격려하고자 고용창출분야 선정대상을 3명으로 늘려 총 9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서류는 해당 시장·군수 또는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 기술보증기금 등 중소기업 지원기관에 접수하며, 도는 각 기관에서 추천받은 기업을 서류심사와 기업지원 외부전문가의 현장평가, 전라북도 중소기업 지원기관 협의회 심의·의결을 통해 수상자를 최종 결정한다.

 추천서식 등은 도청 홈페이지에서 내용을 다운받아 활용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청 기업지원과(063-280-4732)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