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농업기술센터 농기계 순회수리 팔걷어
김제시 농업기술센터 농기계 순회수리 팔걷어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9.03.07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김병철)는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오는 12일부터 찾아가는 농기계수리 및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순회 농기계수리는 농업인들이 농한기에 방치되어 있던 농기계를 수리하는 불편을 덜어주고자 9월까지 총 70개 마을을 대상으로 직접 찾아가 농기계 수리와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함께 실시한다.

 특히, 농기계 순회수리는 농촌의 인구 고령화에 따른 농기계 의존도 증가로 자주 사용하는 농기계 수리를 위해 먼 거리를 이동해야 하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수리가 어려운 지역을 중심으로 경운기, 관리기, 예취기, 분무기 등의 농기계에 대한 정비 점검과 여성 친화형 농기계 안전사용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안전사고 예방교육은 농기계를 자주 사용하는 농번기에 농업인의 생명을 보호하고 안전한 영농활동을 도와줄 뿐 아니라 농기계 정비 점검 능력의 향상을 통해 경영비를 절감할 수 있고, 점차 증가하고 있는 여성 농업인에게 올바른 농기계 사용과 기초 기술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사고 위험을 줄이고자 실시하는 것이다.

 이광수 농촌지원과장은 “농기계 순회수리 교육은 수리가 힘든 마을 중심으로 현지 수리 및 교육을 강화해 농업인의 불편을 줄이기 위한 방법으로, 사전에 일정이 마을에 전달되고 5만 원 이하의 수리비는 무상 제공되므로 해당마을 농업인들이 최대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순회수리교육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