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제2벤처 붐 일으키겠다”
문재인 대통령 “제2벤처 붐 일으키겠다”
  • 청와대=이태영 기자
  • 승인 2019.03.06 17:2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6일 “세계시장에서 활약하는 ‘제2벤처붐’을 일으키고자 한다”고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은 이날 서울 강남구 역삼동 벤처·창업기업과 지원기관이 입주해 있는 디캠프(D.Camp)를 방문해 ‘제2벤처 붐 확산 전략’ 보고회에 참석하는 혁신성장과 경제활력 행보를 이어갔다.

 이날 행사는 지난달 7일 유니콘 기업(자산가치 1조원 이상 벤처기업) 대표와 벤처 1세대 기업인을 청와대로 초청했던 혁신 벤처기업인 간담회의 후속 조치 성격으로, 정부가 현장 목소리를 정책으로 답변한다는 의미로 마련됐다.

 문 대통령은 모두발언을 통해 우리나라 벤처기업의 우수성과 혁신성을 강조하고 정부가 창업국가를 넘어 벤처가 새롭게 도약함으로써 함께 성장하는 나라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는 의지를 밝혔다.

 문 대통령은 벤처기업이 우리 경제를 이끄는 확실한 혁신성장의 주역이 되기를 주문했고, 벤처기업이 스케일업을 통해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세계 경제를 이끄는 한국 벤처를 만들기 위해 투자환경을 개선하고 규제 완화를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어 ‘제2벤처 붐 확산 전략 현장 대담’을 통해 혁신벤처 창업 생태계의 각 분야 구성원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대담 참석자들은 창업 인프라, 투자 현장 분위기 등은 지난 1차 벤처 붐 시기 못지않게 좋아졌다며 지금이야말로 제2벤처 붐이 일어날 수 있는 적절한 시기라는데 공감했다.

 참석자들은 또한 정부의 이번 대책을 통해 창업뿐만 아니라 벤처기업의 스케일업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길 기대하며 정부가 좀 더 과감한 규제개혁을 추진할 것을 요청했다.

 한편 문 대통령은 행사에 앞서 디캠프 입주기업을 방문해 스타트업 기업 대표와 직원들을 격려하는 자리를 가졌다. 현장에는 유나리 젤리랩 대표(26), 이지윤 컨트롤클로더 대표(29) 등 9개 기업의 대표와 직원이 참석했다.

 청와대=이태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rlatnals 2019-03-06 22:52:58
사랑합니다...문재인대통령님...